##__Travel Diary/Australia

호주 여행 전 준비할것들

seungjin.ll 2016. 12. 21. 21:39
반응형

일단 호주 가기 전 준비한 것들에 대해서 적어보려한다. ㅎㅎ


0. 여권


ㅎㅎ 여행가려면 당연히 준비해야겠지? ㅎㅎ

24매와 48매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줄 알았더니만 고작 3000원 차이더라..

그냥 많은거 할 걸 하하


1. 비행기 티켓


우선 나는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에 비행기 티켓과 숙박을 해결했는데,

에어아시아 비행기를 이용했다


여러 항공사의 이벤트 특가같은 것도 있지만..

난 그런걸 잡을 능력은 못되기에 일찍사는 것으로 싸게 구했다 ㅎㅎ


당연히 경유해서 가는 비행기이고 중간 텀이 짧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공항 돌아다니는 것도 꽤 재밌었다


에어아시아 비행기 좌석이 좀 좁지만.. 난 바깥 구경하는 걸 좋아하니 모두 창가자리로 선택~

그래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던 것 같다


티켓 구매할 때 조금 오래 갈 것이라면 (수화물 20kg 이하 정도가 나올 것 같다면..)

수화물 20kg, 기내식, 자리 선택하는 패키지 옵션을 추가하는 것도 추천 

짧게 갈 생각이라면 굳이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 목베게 하나정도는 있는게 좋을 듯하다..

잘못잤다가 일어날 때 넘나..ㅎㅎㅎㅎㅎ


2. 숙박


나는 airbnb 를 이용했다

처음 7월 초에서 중순 쯤에 검색해봤을 땐.. (멜번)시티 근처에 싸고 나쁘지않은 곳이 꽤 됐었는데 1-2주 지나니까 시티와 가까운 곳은 하나도 없더라

물론 돈을 더 줄 의향이 있다면 충분히 찾을 수 있겠지만..


꽤 일찍 잡는다고 생각했는데 (1박)3~4만원 대의 괜찮은 곳은 금방 나가고

승인 요청을 거절하거나 무시하는 호스트도 꽤 있으니 마크 달린 슈퍼호스트 중에서 찾아보는 걸 추천^^


처음엔 여럿이 같이 사용하는 곳을 찾아봤는데

혼자 처음가는데 좀 불편할 것 같기도하고 걱정도 되서 개인룸으로 사용하는 곳을 신청했다

여행 일정 기간(약 21일)을 모두 만족하는 곳은 없어서 절반 정도 나눠서 2곳을 예약해두었다

일단 내가 묵는 곳 호스트는 괜찮은 것 같으니 혹시 궁금하거든 물어봐도 괜찮다 ㅎㅎ


내가 머무는 곳은 멜번 쪽이어서 다른 도시들은 잘 모르겠지만

어디를 가든 시티와 가까운 곳을 선택하도록 

참고로 멜번 시티 내의 트램은 무료로 이용가능하다고 한다


3. 환전


나는 3주에 100만원 정도 (환율 1$ 약 867원) 환전했는데

이 돈이 충분할지 모자를지는 여행이 끝나봐야 알 듯하지만 .. ㅎ


일단 최근 3개월 ~ 1년 정도 추세를 보고 적당한 가격에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에서 예약을 할 수 있다(아마?)

나는 국민은행 환전 신청을 이용해서 예약했었는데 확실히 편리한 것 같다


아는 지인이 동네 은행은 작은 단위의 지폐가 없을 수도 있다길래..  출발 당일 공항 은행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하지만..

위치가 안 좋기도하고.. 비행기 타러가기 전에 정신없을 것 같기도 해서

왠지 잔돈이 많을 것 같은 명동점에 예약해두고 받으러 갔다 ㅋㅋ


4. ETA 관광 비자


호주에 비자가 필요할 거라고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

관광비자가 필요하다고 해서 얼른 신청했었다


https://www.eta.immi.gov.au/ETAS3/etas


내가 신청한 사이트이다


ETA 비자 신청하는 사이트가 여럿되는 것 같은데

한국어로 되어있는 사이트는 더 비싼 것 같더라


여기서는 20$에 (약 2만원) 신청했다

신청하면 전자비자라서 바로 나오니까 오래걸릴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프린트해야하나 고민될 수도 있지만 전혀 필요없는 듯^^


작성법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니까 잘 찾아보면서 하면 될 듯하다

개인적으로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i861020&logNo=220652391335

이 분의 글이 가장 자세한 것 같다


여권이 나온다음에 신청하면 된다


5. visa 카드 등..


쿠알라룸프르에서 다른나라 돈은 잘 안받더라

비자카드 하나정도는 챙겨가자


6. 스카이 버스 신청


현지에서 신청하면 얼마인지 확인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온라인으로 예약하는게 더 싸다고 한다


만료 기간도 있으니 (아주 짧지는 않지만) 너무 일찍 신청하지는 말고 출발전 쯤 여유롭게 신청해두면 좋을 듯!


skybus.com.au


예약은 여기서 하면 되고

이 버스는 공항에서 (아마..)south melbourn? 까지 이동해주는 버스이다

편도 18$ 왕복 35$ 였는데


올때갈때 모두 이용할 거라면 왕복티켓을 구매해두는 걸 추천한다

pdf로 받아두면 편하다


+ 7. 국제 학생증


사실.. 아직 실질적인 이용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호주, 뉴질랜드, 유럽 쪽 여행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우리 학교의 경우 일년에 한 두번 무료 발급 행사를 하는데

이럴 때 받아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지 않을까? ㅎㅎ



일단 생각나는 건 요정도.. ㅎㅎ

필요한게 더 생각나면 추가해서 작성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