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Hobbies/Handcrafts

[전통매듭] 매듭 끈 및 부자재 구매 정보

seungjin.ll 2022. 6. 4. 00:32
반응형

동대문 종합상가

상가가 너무너무 많아서 고민도 많이 되고 이곳저곳 들러 다양하게 구매하고 싶지만,, 그랬다간 아무리 동대문이라도 파산 나기 쉽다 ㅜㅜ

나중에 매듭 장식 종류도 좀 구매해보고 싶다.

 

폴리 매듭끈

경림상사 A-5005

  • 폴리 매듭끈 3마 1000원. 1 타래 9000원
  • 고무줄 3마 1000원
  • 금사.은사 3마 1000원. 1 타래 만원

전통매듭 끈 외에 다른 종류도 꽤 있는 것 같다. 갈 때마다 색상 고민이 많이 돼서.. 오래 고민하는 편인데 친절하게 잘해주신다.

온라인 사이트도 있는데 보고 사는 게 낫기도 하고,, 직접 와서 구매하는 게 조금 더 저렴하다.

 

인견사로도 구매하고 싶은데 동대문 내에 파는 곳이 있는지 잘 모르겠다 ㅜㅜ 혹시 아는 분 있으면 댓글 부탁합니다...

온라인 구매처는 몇 곳 알지만 직접 보고 싶어서!

 

220709 업데이트

오늘 동대문 가는 길에 고무줄 끈으로도 뭔가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다른 끈을 구경하던 중 고무줄이 있는 걸 알게 되었다. 가격은 폴리 끈과 동일한 듯하다. 그리고 금사와 은사도 사고 싶어서 물어봤는데 3마 단위는 동일한 것 같고 타래 가격은 물어봤더니 만원이라고 알려주셨다. 오늘 지난번보다 좀 더 많이 돌아봤는데 확실히 끈 종류는 여기가 제일 많은 것 같다.

 

 

스댕 A-5042

여러 종류의 고리 같은 게 많다. 써지컬 종류도 많다.

경림상사 맞은편에 있어 가기가 편해 들르는데 아주머니가 좀 정신이 없다.

계산도 좀 자주 틀리는 것 같아서 직접 확인해보는 걸 추천한다.

 

갈 때마다 내가 필요한 사이즈의 오링이 없어 지난번엔 다른 곳에서 구매했는데,, (어디였지...)

이번에도 분명 있다고 했지만 없어서 담에는 아예 그건 배제하고 사야 할 것 같다.

 

 

태양 A-5049

  • 배지 핀(소) 500원. (대) 600
  • 그냥 핀은 가격이 기억 안 나는데 배지 핀보다 저렴했던 것 같다.

 

배지를 한 번 만들어보고 싶어서 뱃지 핀 파는 곳을 찾아봤는데 마지막에 우연히 발견했다. 스댕 바로 뒤에 있는데 뱃지 핀 같은 핀 종류도 몇 가지 있었고 집게 종류도 좀 있었다. 다른 곳에서는 거의 못 본 듯하고 저 붙이는 면적이 좀 더 작은 게 없는지 물어봤는데 일단 여기서 파는 건 이게 가장 작은 것이라 했다.

 

 

728x90

캐릭터 장식 및 오링

손끝제작소 A-5080

캐릭터 장식 및 오링

캐릭터 장식은 캐릭터마다 가격이 다른데 몇백 원부터 천 원 이상도 있다.

캐릭터 장식은 이곳 말고도 몇 곳 더 있었는데 매듭 끈을 사고 돌아가는 길에 적당히 사기 괜찮은 듯하여 구매하였다.

오링은 내가 원하는 사이즈 같아서 샀는데 사고 보니 원하던 것보단 링이 조금 얇았다. 좀 더 가벼운 액세서리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더아름 A-5174

악세서리 장식들이 많았다. 

여기는 써지컬 장식들도 좀 팔았는데 그릇에 노란색 스티커가 붙어있는 것들은 써지컬이라고 했던 것 같다.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써지컬 장식이 필요한 경우도 괜찮을 것 같다.

 

 

지니스톤 A-5165

천연석 비즈나 호안석 같은 구슬 종류를 많이 판매한다. 다른 곳에서도 이런 것을 많이 파는 곳이 있는데 비싼 것들이 많은 것 같아 지나쳐왔는데 여기서는 나름 가격이 괜찮아서 구매했다. 사 온 것 중 하나는 아마 블루 호안석이었던 것 같고.. 다른 하나는 이름이 생각이 안난다..... 구슬의 크기가 크면 좀더 가격이 나가는데 내가 사온 것 중 블루 호안석 한 줄 4천 원?이었고 큰 것 한 줄은 6천 얼마였다. 

 

 

하비마켓 A-5065

지니스톤을 지나오면 바로 근처에 하비마켓이 있다. 사실 여기 왔더니 지니스톤보다 종류도 많고 여기도 전반적으로 저렴한 것 같아서 다음엔 여기로 먼저 올 것 같다. ㅎㅎ... 지니스톤에서 산 구슬 종류도 엄청 많은데 앞에서 구매해서 구슬은 안 샀고 비즈 종류를 구매했다. 여기에 좋은 점은 가격표가 다 붙어있어서 확인하고 구매하기 좋은 것 같다. 

 

 

큐리 A-5082

구매하지는 않았는데 노리개 같은 것에 장식하기 좋은 것들 위주로 판매하는 것 같아 다음에 방문해볼 것 같다.

 

 

.

.

.

다녀올 때마다 업데이트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