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Hobbies/Handcrafts

[전통매듭] 꽃 팔찌 만들기

seungjin.ll 2022. 5. 20. 17:28
반응형

 

 

전에 구매한 가락지 매듭 DIY 로 따라 만들다보니 그냥 조금만 변형시키면 되는 듯해서 처음 몇 가지만 만들어보고 그냥 하고 싶은걸 해보기로 했다! ㅋㅋ

전통 매듭 DIY 구매 사이트

 

[매듭법] 가락지 매듭 만들어보기!

 

[매듭법] 가락지 매듭 만들어보기!

앞으로 조금씩 매듭법을 사진으로 남겨보려고 한다! ㅎㅎ 중간에 안하면 종종 헷갈려서,, 참고하기 위한 매듭법 과정! 끈목의 길이는 용도에 따라 다르긴 한데 개인적으로 꽃을 만들 때 사용하

devilzcough.tistory.com

 

저번에 열쇠고리랑 책갈피 만든 다음에 다른건 대부분 만드는 내용이 비슷해보이고 해서 감을 익힐 겸 팔찌를 따라만들어 봤다.

 

오른쪽 노랑이 팔찌!

 

나름 예쁘긴한데 너무 연습용 설명서라 그런지 문제가 많은 팔찌였다. 한쪽 끈을 잘못당기면 꽃이 다 우그러질 수도 있다 ㅋㅋ

암튼 저 줄두옭매듭과 외옭매듭을 해보기 위해 시도해봤다. 

 

그러고 나서 좀 지루해서 이제 그냥 만들어보고 싶은 것을 해봤는데 그게 왼쪽 팔찌! 꽃은 가락지매듭을 조합하면 되고 팔에 두르는 부분에 잎파리 느낌을 주기 위해 이름은 모르겠지만 유투브에 매듭법이 있길래 따라만들었다. 역시나 길이 조절하는 부분은 줄두옭매듭과 외옭매듭을 사용! 좀 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집에 있는 비즈통에 굴러다니던 고리를 걸어 만들었다.

 

처음 만들다보니까 이것저것 문제들이 발생하긴했는데 그래도 대충 쓸만하다! ㅋㅋ 이번 테스트를 통해 배운게 있으니까 다음에 조금더 잘 만들면 된다.

 

그러고 약 열흘 뒤, ㅋㅋㅋ

또 오랜만에 만들어볼까 하고 끈을 골랐다. 노란색은 저 팔찌 만드느라 거의다 쓰긴했지만 봉우리 만들정도는 될듯해서 마저 사용했다.

 

ㅎㅎㅎ 고민하다가 정석대로 빨간 꽃잎에 노란 봉우리를 놓았는데 예쁜 것 같다 ㅎㅎ

이번엔 꽃도 좀더 잘 고정했고 길이를 조절하는 부분에 걸이를 넣지 않아도 되도록 서로 엮어뒀다.

 

길이 조절은 충분히 가능하긴한데 혼자 조절하기는 좀 힘들어서 다음엔 다른 마무리 방법을 사용해봐야 할 것 같다 ㅎㅎ

그래도 두번째 만들었다고 시간도 훨씬 단축되고 살짝 더 깔끔해졌다!

 

하다보면 계속 나아지겠지~ 어느정도 자리 잡을때까지 계속 테스트해야지!

담주에 동대문 시장가서 이제 선물 줄만한 끈목을 사올 예정이다!! 넘나 기대됨..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