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 6

[북한산 둘레길] 11구간. 효자길

방문 날짜. 2022. 6. 12 일 오전에는 비교적 덜 더웠으나, 오후에 점차 더워짐 시작 시각. 10시 47분 종료 시각. 1시 3분 소요 시간. 2시간 15분 전체 거리. 3.3km 난이도.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쉬운 코스 빠르지 않은 걸음으로 걸어갑니다 🚶🏻‍♀️ 북한산 둘레길 11구간 시작 지점. (10구간 종료 지점) 불광역, 연신내역, 구파발역 → 704, 34번 버스. 관세농원 정류소(19327) 하차 지난번에 두 구간을 한 번에 걸어 잊고 있었는데, 이제 7211번 버스로는 한 번에 도착할 수 없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았다. 기왕이면 빨리 갈아타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불광역에 내려 갈아타기 위해 정류소로 갔는데 이게 웬걸.. 704번 버스는 20분을 34번 버스는 54분을 기다려..

[매듭법] 가락지 매듭 만들어보기!

앞으로 조금씩 매듭법을 사진으로 남겨보려고 한다! ㅎㅎ 중간에 안하면 종종 헷갈려서,, 참고하기 위한 매듭법 과정! 끈목의 길이는 용도에 따라 다르긴 한데 개인적으로 꽃을 만들 때 사용하는 길이는 65cm 정도입니다! 하지만 끈이 많이 남지 않게하기 위해 비교적 타이트한 길이이고 완전히 가락지 모양으로 만들게 되면 얇은 새끼손까락 정도가 들어가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ㅎㅎ 넉넉한 가락지를 만들고 싶다면 100cm 정도를 추천드리며 만들어 보신 뒤 더 짧게 하거나 길게 해서 가락지를 만들면 될 듯합니다 :) 전통매듭_가락지매듭.zip 가락지 매듭 완성!

[산책 코스] 영축산 순환산책로 -- 가볍게 걷기 좋은 곳!

영축산은 집 근처에 있던 동네 산이었다. 간혹 산을 지나칠 때마다 여기는 어떨까? 하고 궁금해하긴 했지만 막상 올라볼 생각은 하지 않았었다. 어느 날 우연히 버스정류장에 붙은 "영축산 순환산책로"에 관한 광고판을 보았다. 얼핏 보기에 잘 되어 있는 것 같아 궁금해서 엄마한테 물어봤는데 예전에 가봤는데 그저 그랬다는 식으로 이야기했다. 너무 오래전 일이라 사실 실제로 어떨지 몰랐지만 왠지 모를 거부감에 그냥 그렇게 지나갔었다. 그러다 그 광고판도 자주 눈에 띄고 우이천을 걷다보면 영축산 순환산책로 표지판이 눈에 띄어 검색을 해보게 되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더 길이 깔끔하고 잘 되어있는 것 같아 어느 날 엄마와 함께 올라보기로 했다. 우리는 꿈의숲SK 뷰 아파트 근처 입구에서 시작했다. 매번 보던 안내판이 ..

[한양도성 순성길] 흥인지문 + 남산(목멱산) 구간

방문 날짜. 2022. 6. 5 일 흐림. 바람 불고 시원함 시작 시각. 8시 9분 종료 시각. 11시 3분 소요 시간. 2시간 56분 전체 거리. 7.1km 난이도. 남산을 오르는 계단을 제외하고는 아주 평이함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은 걸음으로 걸어갑니다 🚶🏻‍♀️ 흥인지문 구간 시작점. 흥인지문 동대문역 6 또는 7번 출구 DDP(동대문 디지털 플라자) 방향으로 이동 첫번째 모임 이후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새 뫼아리 두번째 모임 날이 되었다! 날이 점점 더워지는 중이다보니 모임 시간을 한 시간 앞당겨 8시에 만나기로 했다. 동대문역에 도착했는데 아주 조금 빗방울이 떨어진다길래 설마하고 걱정했는데 막상 나오니 다시 그쳤는지 다행히도 비는 내리지 않았다. 정말 언젠가 비가 내리는 날을 위해 우비를 ..

[북한산 둘레길] 9구간. 마실길 / 10구간. 내시묘역길

방문 날짜. 2022. 6. 4 토 날씨 조금 흐림. 그렇게 덥지 않은 날씨 시작 시각. 10시 22분 종료 시각. 12시 59분 소요 시간. 2시간 36분 전체 거리. 5.8km 난이도. 편하게 걷기 좋은 쉬운 코스 빠르지 않은 걸음으로 걸어갑니다 🚶🏻‍♀️ 북한산 둘레길 9구간 시작 지점. (8구간 종료 지점) 연신내역 → 704, 7211번 버스. 제각말5단지. 은평뉴타운도서관 정류소(12350) 하차 제각말 아파트 교차로까지 버스 방향 반대로 조금 걸어간 뒤, '커피 산책' 카페와 미니스톱 사이 길로 쭉 이동하기 💡 북한산 둘레길 안내서에는 하나고, 삼천사, 진관사입구 역에서 하차하도록 되어 있으나 8구간 종료 지점부터 바로 이어서 시작하고 싶다면 그 전 역인 제각말5단지. 은평뉴타운도서관에서 하..

[전통매듭] 매듭 끈 및 부자재 구매 정보

동대문 종합상가 상가가 너무너무 많아서 고민도 많이 되고 이곳저곳 들러 다양하게 구매하고 싶지만,, 그랬다간 아무리 동대문이라도 파산 나기 쉽다 ㅜㅜ 나중에 매듭 장식 종류도 좀 구매해보고 싶다. 경림상사 A-5005 폴리 매듭끈 3마 1000원. 1 타래 9000원 고무줄 3마 1000원 금사.은사 3마 1000원. 1 타래 만원 전통매듭 끈 외에 다른 종류도 꽤 있는 것 같다. 갈 때마다 색상 고민이 많이 돼서.. 오래 고민하는 편인데 친절하게 잘해주신다. 온라인 사이트도 있는데 보고 사는 게 낫기도 하고,, 직접 와서 구매하는 게 조금 더 저렴하다. 인견사로도 구매하고 싶은데 동대문 내에 파는 곳이 있는지 잘 모르겠다 ㅜㅜ 혹시 아는 분 있으면 댓글 부탁합니다... 온라인 구매처는 몇 곳 알지만 직..

728x90
반응형